자주 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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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여행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언제 떠나야 하는지 쉽지않죠?
여행 시기는 개인의 사정, 여행지의 기후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면 됩니다.

특히, 여행 성수기인 여름과 겨울의 방학기간은 항공료등이 비싸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겠죠. 비수기에 출발 날짜를 잡는 다면 경비가 절약되고, 우기등을 피해서 여행 시기를 잡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
시차적응이 너무 힘듭니다. 쉽게 적응할 수 없을까요?
비행기 여행 시 3시간 이상의 시간대를 넘는 여행을 하게 되면, 생체리듬이 흐트러지면서 시차가 발생하게 됩니다. 시차가 발생하면 도착지에서 낮에 졸리고 밤에 잠이 안 오며, 피곤하고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 햇볕에 노출하는 시간을 조절하는 방법

햇볕이 있을 경우(낮) 뇌에서 분비되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줄고, 어두워지면(밤) 멜라토닌이 증가되어 졸리게 되는 사실에 근거를 둔 것으로 햇볕 쪼이는 시간을 조절하여 생체리듬을 도착지에 맞추려는 것입니다. 동쪽으로 여행할 때 시차가 6시간 이내 이면 아침에 2-3시간 정도 햇볕을 쪼이고, 시차가 7-12시간이면 아침에는 실내에 있고 오후에 햇볕을 쪼이는 식으로 합니다. 서쪽으로 여행할 경우 이와 반대로 시차가 6시간 이내이면 오후에 햇볕을 쪼이고, 7-12시간이면 오전에 햇볕을 쪼이는 것입니다.

- 물을 많이 마실 것
물은 시차를 극복하는 가장 좋은 약입니다.
- 술,커피,홍차를 마시지 말 것
술은 과해지면 신경계를 자극하는 역할을 하여 잠이 오지 않게 합니다.
- 수면제를 복용하는 방법

사용 약제들은 대개 반감기가 짧은 트리아졸람(할시온), 로라제팜(아티반)등을 이용합니다. 초회 용량은 가급적 1알 이상으로 하지 않으며, 절대로 술과 함께 복용하면 안됩니다
질문
출국 전, 국내 도심 면세점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도심 면세점의 경우 여권 (사본 가능) 및 이용 항공편 정보 (출발 편수 / 출발 일자 및 시간) 가 필요합니다.      
정확한 도심 면세점 이용 시간 및 방법은 해당 면세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여행 중, 몸이 아프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우선, 인솔자나 가이드의 도움을 받아 재빨리 응급조치를 하고 난 뒤 현지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지에서 받은 의료서비스의 경우 대개 여행자 보험의 보장내역에 따라, 한국에 귀국 후 다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현지에서 받은 치료비 영수증을 꼭 첨부하셔야 합니다. 저희 여행사는 모든 여행상품에 대해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고 있으며 자세한 보장 내용은 [링크연결 ☞ 해외여행보험]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는 언어적인 문제로 증상에 맞는 약을 정확히 구매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배탈, 감기, 두통약 등 상비약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평소 지병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필요한 약을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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