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하는 질문

궁금하신 사항은 FAQ를 참고하시면 더욱 빠른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KRT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패키지여행 일정에 '자유일정'이 있는데 그때는 무엇을 하나요?
자유일정 동안에는 인솔자나 가이드가 동반하지 않으며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관광지를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관광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자유일정에는 원하시는 고객님을 대상으로 선택관광 프로그램이 구비되어 있으니, 선택관광을 이용하시면 가이드를 통한 관광이 가능합니다.
질문
대기예약이라고 하면 예약이 어떻게 된 건가요?
패키지 여행은 최소출발 인원, 항공사의 좌석 지원 상황, 현지 호텔 수배 변경 등 예약 시점에 변동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약 시점에 패키지 여행의 출발 조건 중 미확정 부분이 있을 경우 대기 예약으로 진행 됩니다.      
담당자의 예약 확정 및 출발 확정 안내를 통해서 정식 예약이 진행 됩니다.      
질문
항공마일리지가 있어 무료로 항공을 이용할 수 있는데(항공권은 있는데) 현지 관광에만 참여가 가능한가요?
예약하실 상품이 이미 출발 확정이 되어있다면 현지행사에만 참여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정 중 현지에서 국내선을 이용한 관광일정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참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사전에 담당자에게 확인 부탁드립니다.
질문
패키지 상품으로 여행을 갈 때, 특정 가이드를 지정하고 출발 할 수 있나요?
대부분의 경우 가이드 지정은 현지 여건상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충분한 시간을 주시고, 어느 지역의 어떤 분인지 알려주시면 현지에 일단 요청을 해 볼 수는 있습니다. 확정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원하시는 최선의 결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질문
인솔자나 가이드 팁은 어느 정도 주어야 할까요?
[기사/가이드 경비]는 인솔자/가이드/기사 각각의 비용이 아닌 전체 비용이며, 현지에서 직접 인솔자나 가이드에게 지불해주시면 됩니다. 정확한 금액은 일정표에 기재가 되어있으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질문
인솔자 동행 미정이라고 되어있는데 몇 명부터 동행인가요?
상품에 따라 인솔자 동행 여부는 다르며, 유럽과 일본 패키지 여행 상품은 대부분 인솔자가 동반하는 상품입니다. 그 외, 인솔자 동행이 꼭 필요한 경우라면 원하시는 상품의 담당자를 통해 먼저 상담 부탁드립니다.
질문
인솔자와 가이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인솔자는 말 그대로 단체 여행을 처음부터 끝까지 인솔하는 분입니다. 출국과 귀국을 비롯하여 일정 내내 고객님과 동행하며 불편한 점이 없도록 고객님을 도와드리는 역할을 합니다. 또, 호텔에서 함께 묵으며 긴급상황에 대비하여 신속한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가이드는 여행지 현지에 거주하는 사람으로서 현지 공항에 도착하면 처음 만나게 됩니다. 현지 관광일정 동안 관광지를 안내하며, 여행 일정을 이끌어 나가는 사람입니다. 또한, 현지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에 대비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고객님을 안내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이드가 현지에 관한 정보와 관광지 설명에 정통하신 분들이라면, 인솔자는 여행자들과 함께 모든 일정을 소화하며 전반적인 케어를 해준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질문
최소 출발인원이 안되는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패키지 여행은 단체 여행이기때문에 출발을 위한 최소 인원이 채워지지 않는 경우 다른 날짜의 여행상품으로 변경하시거나 여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최소 출발인원에 모자라 여행이 취소되는 경우, 예약금은 전액 환불 해드립니다.
질문
최소 출발인원은 어떻게 되나요?
패키지 여행 조건에서는 항상 최소 출발인원이 있습니다. 최소 출발인원은 여행상품마다 다르며, 최소 출발인원이 미달될 경우 여행이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최소 출발인원은 일정표상에 기재가 되어있으며 담당자가 상담 시, 안내해드립니다.
질문
항공료에 추가로 내는 세금(Tax:택스)과 유류할증료란 무엇인가요?

세금(TAX)은 기본적으로 항공료에 부가되는 세금으로 출발도시와 목적도시의 공항이용세, 전쟁보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또한 항공사나 목적지에 따라서 검역세, 경유세 등이 추가로 포함될 수 있으며, 경유지와 목적지에 따라 세금이 부과됩니다.      
일부 항공권의 경우 출국 전에 포함되지 않고 현지 공항에서 직접 지불하셔야 하는 세금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는 국토교통부 승인하에 각 항공사들이 도입한 제도입니다.      
항공 운항시 발생되는 유가에 대한 부담을 운임 인상 대신 세금처럼 추가 요금으로 지불하는 것을 말하며, 국제유가가 급변하는 것에 맞추어 유류할증료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류할증료는 통상적으로 편도당 달러($)로 금액이 정해지며, 결제 당시의 환율로 환산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에 따라 금액의 차이가 있으며, 각 항공사에 따라서도 유류할증료의 금액 차이가 있습니다.      

총 31 개의 내역이 존재합니다.  총 페이지수 4

  • 1
  • 2
  • 3
  • 4